부평구, 삼산 LH1단지 마음행복 초록아파트 힐링길 조성
부평구, 삼산 LH1단지 마음행복 초록아파트 힐링길 조성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1.11.1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산1동 LH1단지 산책로 전경. 사진제공=부평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 부평구보건소는 18일 삼산1동 LH1단지 산책로에 지역주민의 마음건강관리를 위한 ‘마음행복 초록아파트 힐링길’을 조성했다.

삼산 LH1단지는 자살로부터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주민과 민관기관이 함께하는 생명사랑 아파트로, 지역주민들의 신체 및 마음 건강을 위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자 단지 내 산책로를 재단장했다.

산책로에는 현재의 마음상태를 점검해 볼 수 있는 우울자가검진, 건강한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예방수칙, 마음안정화기법 등 안내판을 설치하고, 산책로 곳곳에 숨어있는 네잎클로버 표지판을 찾아 긍정적인 마음과 행복을 충전하며 걸을 수 있도록 조성했다.

이 외에도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우울고위험군 조기발견을 위한 다양한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힐링길 조성을 기념해 앞서 언급된 산책로 곳곳에 숨어있는 네잎클로버 표지판을 찾아 사진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행복의 네잎클로버 찾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준 삼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마음행복 초록아파트 사업을 통해 지역 내 마을단위의 생명존중 문화 활동이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마음건강을 위해 가까이에서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나 삼산정신건강복지센터로 전화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